slide-image


아침부터 분주하게 IV는 옷장을 열어 고민하더니 아무거나 꺼내 입었다.
“오늘은 평소와 다른 옷이네요 IV형님”

“그…. 시끄러워”
III
의 대답엔 대충 대답하곤, 거울 앞에 선 IV가 부끄러운 듯 얼굴을 붉히며 옷매무새를 정리하고 있었다.

하얀 셔츠, 약간 어색한 청바지. 어색한 구두. 밸런스 아웃이다
.
얼굴은 영락없는 IV의 얼굴이지만 왜인지 어색한 표정이었다.

 

 

하트랜드 광장 분수대 앞, 여전히 어색하게 서 있는 IV였다.

“왜 늦는 거야, 이 몸을 기다리게 하다니”

근처에 작은 꽃집이 보였고, 꽃이라도 사서 기다려 줘야 하나 잠시 고민했다.
데이트란 건 태어나서 처음이라, IV는 잠시 망설였다.

 

 “하여간 그 녀석……. 안녕하세요, 장미꽃 한 송이 부탁드립니다.
잘 봐둬라, 최고의 팬 서비스다. 나중에 받고 감동의 눈물이 나 흘리지 말아라.

정신 차리고 보니 손에 들린 건 장미꽃 한 송이, 어색하게 서 있는 자기 자신, 흘러가는 시간과 자신을 향해 소리 지르며 꺅꺅 거리는 팬들. 팬 서비스 랍사 자연스럽게 웃으며 흔들고 있는 자신의 오른손이었다.

 

 “좋은 하루 보내요”
“꺅-IV가 인사해줬어”

“누굴 보고 그러는 거예요?
“아 깜짝이야”
평소처럼 세일러복 차림의, 푸른빛의 머리를 한 소녀가 살짝 질투하듯 말을 걸어왔다.
“너 카미시로, 왜 늦었냐”

“죄송해요, 료가 몰래 오느라..
“일찍 일찍 다니라고, 자 이거나 받아.
어색하게 준비했던 장미꽃을 줬다. 이걸로 감동받을 거….라고 생각한 게 바보일까.

 

“아, 감사합니다.. 예쁘네요..”

“그게 끝이냐?”

“그럼 뭘 해드려야 하나요?”

“더 뭐 없냔 말이야. 감동을 받는다거나..”

“아…. 아니요…. 그런 옛날식 느낌은 별로네요

“그러냐.”

실패다.

 

두 사람은 말없이 하트랜드 광장을 한 바퀴 두 바퀴 돌았다.

“저기요, IV는 원래 말이 없는 사람인가요?”

“어어어 엉? 아니 아니 저기 이런 데이트는 처음이라…”

그 당황한 표정에 리오가 풋- 하고 웃었다.

 

“어쨌든, 너 눈은 괜찮냐?”

하고 리오의 눈을 봤다. 눈이 참 예쁜 사람이었구나ㅡ

죄책감이 몰려왔다. 그때 그 사건이 없었다면, 내 눈의 상처도, 지금 이러고 있지도아니 아니 이건 아니지..

“저는 이제 괜찮아요. IV는 눈 상처가 평생 가겠네요. 저런..”

“난 괜찮아

웃었다. 늘 누구에게 하듯이. 팬 서비스처럼.

 

“카미시로, 어디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…”

“아니요, 전 여기 앉아서 IV랑 대화하는 게 좋아요

분수 벤치에 앉아 지나가는 사람들, 날아다니는 비둘기, 청소하는 로봇들을 구경하고 있자니 잠이 온다.

이 여자, 이런 게 재미있단 말인가. 바보 같군.

 

IV, 절 어떻게 생각해요?”

“갑자기 무슨 질문이 그래? 넌 그냥 료가 동생..”

“좋아해요.”

“뭐? 너 그거 무슨 뜻인지 알고 하는 소리냐?”

“네.”

“하…………..”

 

오늘 처음 만났다. 그것도 그 사건으로 최고의 팬 서비스를 해준 답사.

내 팬도 아닌 여자에게 미안함을 담아데이트라는 명목으로 같이 있어줬을 뿐이다.

언제부터 이 여자는 내 팬 이상이 된 것일까.

 

“카미시로, 너 언제부터..”

“사건 전에 만났을 때부터요

알기 어려운 여자다. 4차원이라면 이 여자를 두고 하는 말일까.

 

“있잖아, 잘 들어. 나는 너한테 좋은 남자가 될 리도 없고….. 나도 너를 싫어하는 건 아닌데..”

“그럼 저희, 친구부터 하죠.”

제멋대로네.라며 IV는 리오를 보고 웃었다.

 

“그래, 니 마음대로 해라. 난 니가 생각하는 좋은 남자가 될 수 없어.”